박창진 사무장으로 유명해진 남자객실승무원에대해 아라보자
1. 급여
먼저 대한항공 기준 초봉은 4000을 훌쩍 넘어
처음 2년간 인턴생활을 하는데 그때받는 실 수령액이 월 평균 350만원 (4천일 경우 290만원)정도가 책정돼
여기에 추가로 퍼디움 이라는 해외체류비가 나오는데 월평균 $600정도 나와
비행거리에 따라 다른데 요즘은 승무원이 부족한 추세라서 비행을 많이하기때문에 많게는 월 400이상 받기도 해
2. 승진
남자는 여자보다 되기가 사실 힘들지만 그만큼 대우를해주는데 승진속도가 차이나는데
남자승무원은 워낙 부족해서 과장급사무장까진 자동승진이라고 보면 돼
그 이후로 차장급, 부장급 이상사무장 진급은 개인의 능력과 줄서기로 판가름나지
남자는 정년보장이 된다는것이 최대 이점
3. 자격
자격의 경우 2년제, 신장 162이상, 토익 750이상인데
이건 그냥 지원자격 일 뿐
실제로는 보통 인서울, 국립 4년제, 키 180전후, 호감있는인상 , 토익 900전후, 유창한 회화능력, 목소리 등 많이 봐
4. 전형
전형은 서류(90퍼센트이상 합격)전형
1차 실무진 면접, 2차 임원진 면접(영어인터뷰 따로있음), 3차 사장단 면접 이렇게 있는데 보통 40명 선발에 1800명정도가 면접을 봐
5. 복지
항공사 복지는 좋기로 유명하지
대기업 복지에다가 깡패 항공권할인이 있으니
부모님 배우자 자녀 장인장모 항공권은 90퍼센트 할인(형제자매는 국내선에 한정)
유류할증료 제하고 미국편도 $ 61 일본편도 $17이라니
KTX 타고 해외나가는셈이지 한도는 연 25회
6.남자승무원의 이점
남승무원은 해외체류시 무조건 호텔 1인 1실로 지내고
해외체류비까지 나오니 연봉은 ㅅㅌㅊ라고 할 수있어
게다가 일찍 일을 그만두는 여승무원과는 달리 정년이 보장돼서 짬좀되는 사무장은 억대연봉까지 가능해
댓글
댓글 쓰기